STUDY & CAFE
스터디엔카페 사업 전개 전략 및 마케팅 전략 프로젝트
스터디엔카페는 20년간 독서실 인테리어 사업을 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국의 수 많은 지점 및 실제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통해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PROJECT GOAL
현재 스터디엔카페 사업 확장에 대한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 전략 수립
Leading 업체 분석을 통한 사업 모델 수립 및 방향성 확립
기업에 대한 명확한 정체성 정립 후 고객 COMMUNICATION
프로젝트 시작 전, 스터디엔카페 프로젝트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1)사업 다각화에 대한 방향과 타당성을 분석하고, 2)현 사업에서의 시장 환경(고객, 경쟁) 집중 분석 3)다각화에 따른 Brand 및 Marketing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PROCESS ANALYSIS
영업
총괄 운영
설계
디자인
SUPPORT
내부적 문제 (PROCESS)
차별화 POINT 발굴 DATA 관리 조직 ISSUE
외부적 문제 (고객 comm.)
고객 소통 채널 SYSTEM 고객 소통 CONTENTS
고객 유입 분석 및 마케팅 채널 정의
현재 스터디엔카페의 마케팅은 어디 채널에 POSITIONING되어 있습니까?
고객 유입 DATA 분석
방문 횟수 분석
키워드 분석
~ 2000 SINGLE CHANNEL 오프라인 점포 채널만 존재
2000 ~ 2008 MULTI - CHANNEL 각 채널의 독립적 운영 (경쟁 관계)
2008 ~ 2011 CROSS - CHANNEL 각 채널의 유기적 운영 (보완 관계)
2011 ~ OMNI - CHANNEL 고객 중심의 유기적 채널 운영 (상생 관계)
CUSTOMER INTERVIEW
고객 분류
및 정의
1차 고객(점주)
운영총무
2차 고객(End-User)
만족
사항
인테리어 Quality, 다양한 형태로 이용 가능
불만족
사항
운영 및 관리에 따른 본사 Management
이용자 측면의 용품 실제 구비
요구
사항
신속한 요구 응대
공간 비즈니스 경쟁업체 벤치마킹
경쟁업체들의 기업개요, 사업영역, 마케팅 전략, History, 사업전략 등의 벤치마킹을 통해 시장 분석을 하였습니다.

도입기 Positioning에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Co-working Space 시장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음

사업 성장 전략 단계 및 과제 도출
현재
시공 및 공사
Operation 역량
1단계 성장
Cost / Value
극대화
미래 성장 동력
핵심역량 기반의
사업 확장
BRAND & MARKETING
전략 과제
내부 핵심역량 확보를
통한 매출 Volume 증대
과제 1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고객 Communication
극대화
과제 2 브랜드 전략 수립을
통한 스터디엔카페
인지도 활동
전사 사업 확장
전략 과제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을
통한 경쟁력 강화
High Positioning
Market Leader 구축
과제 3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및
매출 VOLUME 확보
과제 4 사업 다각화 및
신규사업 진출
브랜드 전략 : 문제 정의 및 차별화 도출
경쟁 프레임이 낮은 원가 경쟁우위는 단기적으로는 차별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지속가능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
다양한 타입의
학습실 타입
책상, 조명, 백색소음 장치,
노트북과 같은 구성요소
커피, 다양한 음료,
간식과 같은 서비스
독서실 비즈니스의 경쟁관점이 공간과
인테리어에 머물러 있음.
공감의 가치가 공간의 가치다
공간을 넘어 공감으로 공간을 넘어
공감으로
study&cafe
VALUABLE :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리는 공간을 더욱 가치있게 만듭니다
우리는 독서실이라는 공간의 가치를 사랑하는 사람들 입니다. 공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평당 시공비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뿐만 아니라 가맹 수수료와 월 매출 수수료 0%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가치 있는 것들이 가능할 수 있 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study&cafe
Professional : 독서실 하나만 바라보고 달려온 20년
우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지난 20년, 공부에 최적화된 환경, 문을 여닫을 때의 작은 소음과 같은 작은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통제 할 수 있도록 독서실 공간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해왔습니다. 스터디엔카페는 독서실 운영에서 시공까지 공간 비즈니스 전반을 실제경험을 통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독서실 공간에 관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study&cafe
Trustworthy : 믿고 맡기셔도 좋습니다.
우리는 정직하고 올바르게 합니다
스터디엔카페는 그 동안의 수많은 성공경험을 토대로 독서실에 특화된 상권분석을 제공합니다. 또한 처음 상담에서 공사 전반에 걸친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감독함으로써 바른시공, 책임시공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정직하고 바르게 일한다는 기본원칙을 통해 20년 동안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IMC 실행 계획
스터디엔
카페
우선순위 1 B2B PUSH
독서실
창업고객
독서실
이용고객
우선순위 2 B2C PULL
WEBSITE DESIGN
MOBILE DESIGN
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