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POSITIONING PROJECT
에디슨젓가락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
Project Goal
캐릭터와 아이디어 상품을 결합하여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에디슨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는 EDISON SPIRIT(에디슨 정신)을 통해 브랜드 포지셔닝을 재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INP가 가지고 있는 에디슨 정신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해 우리와 함께 액션러닝* +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턴어라운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 컨설팅 종료 후 실무 실행자들의 실행력 확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케팅 중심의 강의 프로그램
Data Analysis
B2B 중심의 영업/마케팅과 더불어 B2C 중심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5개년 매출 성장율을 분석한 결과, INP의 자체 혁신,
상품 개발로 인한 성장보다 유아 용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Organic Growth
매출 및 수량 분석 결과, 국내 B2B 판매 채널과 해외
Buyer의 높은 매출 의존도를 보이고 있으며, 사업 구조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
Process Analysis
프로세스 분석 결과 많은 ISSUE가 도출되었으며, 조직간의 협업, 핵심 업무의 혼재와
역량 확보 측면에서 시급한 해결 과제가 도출되었습니다.
조직문화의 벽
COMMUNICATION
조직 협업
업무 R&R
핵심 업무 역량 확보
업무의 혼재
Customer Analysis
에디슨 브랜드 경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BRAND LOYALTY를 측정하였으며, 에디슨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0%의 가격 할인 변수가 고객 이탈을 유도하고 있었습니다. (저가 브랜드에 대한 위협 요인 확인)
에디슨젓가락
로열티 분석
에디슨젓가락
구매 고객 600명
설문
실시
A경쟁사의
동일 제품
선정
A경쟁사
제품 가격대
10% 할인
A경쟁사 제품
에디슨젓가락 제품
질문 예시
원가의 에디슨젓가락 제품 VS 10%
할인의 A경쟁사 제품
어떤 제품을 구매하시겠습니까?
고객의 유보가격과 브랜드 스위칭이 일어나는 가격 구간을 확인하였으며,
Cost Leadership을 확보한 잠재적 진입자와 경쟁자가 높은 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는
가설을 구체적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Customer F.G.I
고객은 아이가 아닌 엄마라는 관점으로 접근하며, 엄마들의 공감을 통해 인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아이 때문에 울고 웃고 행복해 하는 엄마.. 나도 엄마이기 전에 하고 싶은 게 많은 여자였다.”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힘든 점은?”
“만약.. 지금 아이가 없다면.. ??”
“가장 행복한 순간은?”
에디슨 브랜드에 바라는 점
브랜드 인지도
고객 정의와 구매 채널
에디슨의 강.약점
제품의 필요성
시장 Trend
Edison Brand 종합 진단
귀여운 독특한 차별적인 호감가는 특별한 신선한
내부직원
Brand Concept
안전함
친근함
차별적인
개성
안전한 배송 패키지 홍보 제품의 다양화 제품 퀄리티 홈페이지
내부직원
Brand Concept
가격
디자인
캐릭터
다양한 판매 채널
브랜드 차별화 전략 도출
고객 Communication
브랜드 이미지(믿음,신뢰)
다양한 마케팅 및 IMC 전개
브랜드 및 경영 전사 전략 과제
전 사 1
지속 성장을 위한 인접/비인접 등의 사업 다각화 및 신규사업 진출
전 사 2
조직 소통을 위한 조직 문화 개선 활동 전개
영업/마케팅
Target 고객에 맞는 마케팅 및 IMC 채널 발굴
디자인/마케팅
HOMEPAGE RENEWAL
전사/마케팅
BRAND IDENTITY 재 정립
브랜드 전략 방향 및 IDENTITY
CONSUMER(소비자)에서 CUSTOMER(구매자)로 고객문제 관점을 재정의 하였습니다.
아이에 초점을 맞춘
기능적 문제 해결
엄마에 초점을 맞춘
정서적 문제 해결
STEP 1 Segmentation
육아용품 에서
STEP 2 Targeting
아이를 대상으로 한
STEP 3 Positioning
아이디어 & 디자인 상품
STEP 1 Segmentation
여성시장 으로
STEP 2 Targeting
엄마를 대상으로 한
STEP 3 Positioning
이해와 공감
제품에서 사람
소비자에서 구매자
현상에서 본질
엄마의 마음을 공부합니다
엄마의 행복이 아이의 미래입니다.
아이의 행복을 위해, 엄마를 공부합니다.
엄마의 행복을 먼저 생각합니다.
Brand Communication
IMC
중요도
외부 마케팅

내부 마케팅 CORE COMPETENCE 엄마의 마음을
공부합니다.

ORIGINAL
FIRST MOVER
SYMPATHY

EXTERNAL BRANDING

인재채용.조직문화
아이디어.디자인 도출방법
R&D 프로세스
스터디.토론 등의 제도
상시.정기적 FGI

INTERNAL BRANDING
LOVE MARK
IMC : SNS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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