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MARKETING STRATEGY
CONSULTING PROJECT
[ 브랜드 & 마케팅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 ]
Project Goal
급변하는 과일 유통시장에서 올프레쉬는 프리미엄 과일로 올프레쉬만의 마케팅과 Brand Identity를 명확화 하고, 자사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매출 극대화 및 고객들에게
인지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를 통해,
1) 올프레쉬 만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2) 사이트 리뉴얼을 통한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3)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Data Analysis
01 오프라인 매장 및
자사몰의 집중된
Resource
02
자사몰 및 월별
매출 분석 : 선물
SEASON 매출
극대화
03 상품 SKU 별
매출 분석
04
고객 데이터 분석 :
구매 전환율, 휴면
고객, 재 구매 고객
05
쿠폰 발행과
매출 분석간의
통계 분석
Process Analysis
  • 상품개발
  • 상품구성
  • 구매/물류
  • 상품등록
  • 영업/마케팅
  • 판매
  • 주문 및 발주
  • 매출/매입 정산
팀 별
KPI 정의
프로세스 별
핵심역량
재 정의
Competitive Analysis & Benchmarking
[ 동종업계 벤치마킹 ]
신선식품 종합몰
과일전문 브랜드
프리미엄 포지션
오프라인 매장운영
모바일
서비스
특급 및 정기 배송 서비스
핵심가치
A
1
2
제철에 먹는 프리미엄 과일
B
1
2
라이프스타일 기반 감성 메시지
C
1
자연과 신뢰 중심의 진솔한 소통
D
2
1
브랜드 인지도 및 가성비
E
프리미엄 컵/조각 과일
F
상생과 공존 사회적 가치 추구
핵심영역 사업영역
[ FIVE FORCE 분석 ]
현재
미래
5 4 3 2 1 0
진입장벽 대체제
위협
산업내
경쟁
공급자 교섭력 구매자 교섭력
Research : Consumer Survey
과일
높은가격
신뢰
배송
신선함
품질
고급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서비스 차별화
과일의
과일의 신선도
포장의 고급화 및 실용성
과일의 기본인 맛/신선도를
차별화 요소로 정의
브랜드 전사단위 해결 과제 : 7P 중심
PRODUCT (제품)
- 상품의 선택과 집중
- 프리미엄 제품 개발을 통한 마켓 리더십 확보
PRICE (가격)
- 가격 기준표 작성 및 관리 메뉴얼화
- 고가와 경험 상품 중심의 가격 이원화
PLACE (유통채널)
- 매장 확장 전략(프리미엄 중심)
- SNS 채널 전략 - B2B 폐쇄몰 공략
- 모바일 중심의 App. 개발
PROMOTION (촉진)
- STP에 따른 프로모션 전략 수립
- 홈쇼핑 채널 활동 전개
PEOPLE (사람)
- 일 목록 분석 및 가치 중심 활동 전개
PROCESS (과정)
- MBO를 통한 목표 관리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
- BI 명확화
- SITE 리뉴얼
브랜드 전략 수립 : 고객문제 정의
방송에서 과일 소믈리에를
찾는 이유는 "맛"
TASTE
"내가 고른 과일이
맛이 없으면 어떡하지?"
브랜드 전략 수립 선정 기준
1. 모방가능성
2. 차별성
3. 고객문제
찾았다! 100% 맛있는 과일”
“과일 소믈리에가 직접 고른 과일”
“과일에도 생일 이 있다”
“과일, 100%의 맛”
“과일 소믈리에의 깐깐한 선택”
“신선한 과일, 올프레쉬를 입다
브랜드 전략 수립
* 브랜드 핵심활동과 MBO 연동
올프레쉬 브랜드 정의
[맛] = 보증 + 약속
( 핵심편익 )
신선함
제철과일을 통한
“신선함”을 강조

과일에도 생일이 있다
문제해결
맛에 대한 고객
”문제해결”에 초점

과일 소믈리에가 직접 고른 과일
고객 문제 해결 : 표면적(맛) 문제 해결
과일 소믈리에가
직접 고른 과일
올프레쉬의 철학 : 정서적 유대
좋은 과일은
착한 유통에서
나온다
올프레쉬의 진정성 : 브랜드 몰입
과일 소믈리에
조향란의 삶과
철학이 담긴
100%의 진심
IMC : SNS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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